최근 인플루언서와 브랜드의 콜라보 제품이 다수 출시되고 있어 화제이다.
슈레피, 'AHC’ 등 인스타그램에서 구독자 16만여 명을 거느린 인플루언서와 3자간 콜라보로 만들어진 '클루시브 인샤워 페이스 마스크'는 출시 직후 2시간 만에 초도물량이 완판되며 그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에 국내 차별화된 제품과 왕홍의 콜라보로 한&중의 새로운 뷰티 아이템을 편집샵 형태로 온.오프라인 상시 홍보 및 판매를 진행하는 아이콰박스(AIKUA BOX)가 주목 받고 있다.
아이콰박스(AIKUA BOX)는 왕홍 출신 이혜란 대표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사의 중국 내 마케팅을 진행하는 뉴미디어 회사 ㈜아이콰(AIKUA)가 자체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 보유중인 중국 왕홍과 브랜드를 1:1 매칭해 국내 제품을 브랜딩부터 판매까지 연계해 홍보 전략 제시 및 중국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콰박스(AIKUA BOX)에 입점 시 혜택은 왕홍 라이브방송, 온라인 SNS 바이럴 및 쇼트클립 영상을 통한 홍보 및 타오바오 커머스 왕홍 연계, 오프라인 매장 제품 전시, 각종 행사 활동 등이 있으며 왕홍과의 콜라보 진행된 제품이 아닌 경우 특별히 왕홍이 체험 후 직접 셀렉하는 브랜드 제품에 한하여 O2O 입점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지난 3월 아이콰(AIKUA)가 주최했던 북경 한&중 인플루언서 라이브대전에서는 온.오프라인 홍보 및 판매를 통해 라이브 뷰 220만 이상 달성과 5000여개 이상 판매한 바 있다.
아이콰박스(AIKUA BOX) 오프라인 편집샵 매장은 중국 위해시에 위치해 있으며 위해 1호점을 기점으로 북경 2호점, 나아가 글로벌 전 영역으로 발판을 넓혀갈 예정이다.
아이콰박스(AIKUA BOX)는 지난 2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코리아뷰티 앤 코스메틱 쇼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아이콰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니피엘, 벤스킨케어코리아 등 프리미엄 코스메틱 브랜드가 합류한만큼 아이콰박스의 가치가 더욱 상승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