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뉴미디어 마케팅 컴퍼니 '아이콰'가 중국에서 왕홍 활동을 꿈꾸고 있는 학생을 위한 전문 크리에이터 양성 특강을 9월 15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4주간의 일정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왕홍은 중국 웨이보 등의 SNS에서 활동하는 인터넷 스타로,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마케팅인 '왕홍 마케팅'을 이끌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강의는 ‘전문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방송용 중국어 교육과정’으로 중국 일반 및 커머스 라이브 플랫폼을 소개하고 라이브 진행 방법과 방송 시 사용되는 중국어를 교육하고자 마련됐다.
9월 15일 시작한 해당 강의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이화여대 외국어교육 커뮤니티센터(이커센, ECC)에서 진행되며, 중국 내 크리에이터 활동을 꿈꾸는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총 4주 동안 방송 시작하기, 팬 및 제품 칭찬하기, 팬과의 의사소통, 돌발상황 대처 및 방송 마무리 등으로 진행되며, 중국 유통회사인 ‘심천 도브 국제 화장품 유한공사’ 및 한국 화장품 유통회사인 ‘프레스티지’ 방문 강연과 수강생들에게 소정의 사은품도 제공된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